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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mbedded/Atmega128

128 인터럽트 uart통신소스

YawnsDuzin 2012. 9. 1. 20:30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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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terrupt [USART0_RXC] void usart0_rx_isr(void)
{
    unsigned char data ;          // 레지스터로 선언해도 되나.. 머 상황에 따라서.

    static word wRead_Count = 0 ;            // 외부와 분리되는 정적 변수로 선언하면 복사_붙여넣기 프로그램 편합니다.
    static BOOL bProtocol_Start = 0 ;

    data = UDR0 ;             // UDR0 직접 읽으시면 안되요.


    if ( data == STX )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시작이 오면
    {
        bProtocol_Start = 1 ;
        wRead_Count = 0 ;
        comm.wReadCount = 0 ;
    }

    if ( bProtocol_Start )
    {
        comm.cComReadData [ wRead_Count ] = data ;

        wRead_Count ++ ;


        if ( comm.cComReadData [ wRead_Count - 1 ] == ETX )      // 종료라면 무조건 리턴 , 에러인지 아닌지는 메인에서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comm.bRead_Success = 1 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메인에서 처리 요청

            comm.wReadCount = wRead_Count ;          // 데이터 받은 개수를 저장

            bProtocol_Start = 0 ;
            wRead_Count = 0 ;
        }
    }
}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// <O>   : ON
// <F>   : OFF

// 응답 : [O] , [F]
// 에러 응답 : [o] , [f]
// 기본 에러 응답 : [e]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void comm_Protocol ( void )            // BOOL 형으로 하고 리턴해도 되나 복잡해 지면 머리만 아픔
{
    switch ( comm.cComReadData [ 1 ] )
    {
        case 'O' :

            if ( comm.cComReadData [ 2 ] != ETX )   // STX : < , ETX : >
    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omm_Printf ( "[o]" ) 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break ;
    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 // ON 명령 수행
            comm_Printf ( "[O]" ) ;
            break ;
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case 'F' :

            if ( comm.cComReadData [ 2 ] != ETX )   // STX : < , ETX : >
    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omm_Printf ( "[f]" ) ;       // 실패는 소문자로 (그냥 편함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break ;
            }
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 // OFF 명령 수행
            comm_Printf ( "[F]" ) ;     // 성공은 대문자로 <> 로 받았으니 구분되게 [ ] 로 리턴, 통신 프로그램에서 보기 쉬움
            break 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default :
      comm_Printf ( "[e]" ) ;       // 데이터를 받았다면 어떠한 상황이던 응답을 주어야 버그 찾기 쉬움
       break ;
    }
}

 

 

void main ( void )
{
  while ( true )
  {
        if ( comm.bRead_Success 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통신 완료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comm.bRead_Success = 0 ;

            #asm("cli")
            comm_Protocol () ;
            #asm("sei")
        } 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//delay_ms ( 100 ) ;            // 사람의 생각의 속도와 맞추고 싶을때 사용함 , 마이컴 겁나 빨라요.
  }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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