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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IRA] Chap1 - JIRA 개요 및 소개 본문

External Program/JIRA

[JIRA] Chap1 - JIRA 개요 및 소개

YawnsDuzin 2012. 12. 28. 16:18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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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 개발이나 이슈가 생기면 개발가능여부나 적용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이 자료를 기반으로 개발을 한다.

여기서 담당자가 바뀌고 이후에 변경을 추적하거나 관련된 문서를 어떻게 찾아낼 것인가가 문제가 된다.

이렇게 되면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. 그동안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, 어떻게 해당 상황을 해결했는지 말이다.

이걸 다시 그 시점에 자료정리하고 설명하라면 효율성면에서 좋지 않는 상황의 연속일 것이다.

그래서 이슈트래킹 시스템이 필요한것이다.

 

JIRAAtlassian<Project Management Solution>으로 현재 국내 삼성전자, 삼성SDS, 엠파스, 다산네트워크와 55개국

해외 4,100여개 기관(Oracle, Cisco, BBC, Toyota..)에서 여러 분야에 사용하고 있습니다.

가격은 Starter 버전은 10User 10불로 저렴한 가격이지만, 25User에서는 가격이 1000불로 올라간다.

 

JIRA 소개

▶ 프로젝트 관리도구

 - Issue Tracking, Bug Tracking, 그리고 WorkFlow Management

 - 작업(Task)수행에 초점을 맞추어 디자인

 - 플러그인 기반의 확장성 극대화 (외부 무료플러그인 사용가능)

 -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기능 및 소스제공

▶ 핵심기능

 - 버그, 기능, 작업, 성능개선 혹은 모든 이슈(이벤트)의 관리

 - 뛰어난 웹 인터페이스 (보다 편한 이해를 위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)

 - 첨부물 관리 및 변경, 컴포넌트와 버전기능 제공

 - 프로젝트 접근권한에 대한 다양한 방법제공

 - 검색필터(조건)에 대한 찾기, 저장, 구독(공유 및 메일통지)기능

 - Email, RSS, Excel, Remote API와의 연동

 - 작업시간 기록을 통한 시간추적 리포트기능

 - 모든 하드웨어, 운영체제, 데이터베이스상에서 운영가능

 - CVS 연동기능

 - 프로젝트 로드맵, 컴포넌트, 버전관리

▶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

 - 메일을 통한 이슈통지, 업데이트 등록

 - RSS를 통한 매일의 이슈상황과 프로젝트 상태추적

 - 이슈목록의 Excel, XML내보내기, 가져오기 가능

 - SOAP를 포함한 Remote APIs, XML-RPC 그리고 REST Interfaces를 통해 별도 클라이언트 작성가능


골드피처_Atlassian_JIRA소개.pdf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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